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부산일자리정보망 > 취업 성공 후기 페이지


취·창업후기

취·창업후기

홈취·창업후기취업 성공 후기

[취업성공후기] 현대오트론 취업후기

조회 : 343

작성자 : 문희석 등록일 : 2017-07-01

카테고리 취업


저는 이번 상반기 현대오트론에 최종합격을 했습니다.

이글을 보시고 작지나마 취업을 준비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2017년 2월에 졸업을 하고 3월부터 본격적으로 취업준비를 하게되었습니다. 3월에 연산동 경제진흥원에서 하는 취업스터디에 참여하여 화,목 일주일에 2번 각 3시간씩 취업스터디를 시작하였습니다.

 

스터디원끼리 자기소개서를 서로 첨삭해주면서 저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하나씩 알아갔고 차근차근 고쳐나갔습니다. 기업분석, 산업분석에 대한 것도 놓치지 않고 조금씩 보완해나갔습니다. 그렇게 몇 주 간의 첨삭기간을 지나고 PT면접, 토론면접, 인성면접에 대해 스터디원끼리 돌아가면서 주제를 준비하면서 서로 피드백 해주는식으로 2~3번 정도 연습을 하였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학점, 토익 점수 이외에는 별다른 스펙이 없었기에 최대한 자기소개서에 제가 그동안 해온 노력, 제가 가진 강점 등을 최대한 어필할려고 노력했습니다. 서류가 통과한 이후에 인적성이 있었지만 시험 일주일전 문제집 한권을 사서 가볍게 문제유형을 익히는 수준으로 2~3회 풀고 갔습니다. 


인적성 합격 후 1차면접, 2차면접이 있었고 1차면접은 BEI면접과 역량면접, 2차면접은 PT면접과 인성면접이였습니다. 면접같은 경우는 이전에 이태희 매니저님과 같이 모의면접을 몇번 봤었기에 떨리지 않고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긴장하지 않고 최대한 본인을 어필하는게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물론 면접이라 긴장되고 떨리지만 편하게 아버지 나이대와 대화를 나눈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그나마 긴장되지 않고 편하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4개월 동안 취준을 하면서 정말 피말리는 나날의 연속이였지만 하루하루 긍정적인 마음으로 '나에게도 분명 때가 있겠지, 할 수 있다'고 마인드 컨트롤을 해가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매 순간 최선을 다했던 것 같습니다.

 

끝으로 짧지만 같이 취업 준비를 했던 써니조 팀원들에게 그동안 감사했다고 전해주고 싶고 도움주신 이태희 매니저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올리고 싶습니다. 취업은 끝이 보이지 않는 길을 걷는 것 같지만 꾸준히 열심히 하다보면 어느새 목적지에 도착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