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부산일자리정보망 > 취업 성공 후기 페이지


취·창업후기

취·창업후기

홈취·창업후기취업 성공 후기

[취업성공후기] CJ제일제당 취업수기

조회 : 272

작성자 : 이민경 등록일 : 2017-07-20

카테고리 취업

안녕하세요. CJ제일제당 품질관리 합격자 이민경 입니다.

제주도에서의 신입사원 입문교육 중 여가 시간에 취업 수기를 적다니, 정말 정말 감회가 새롭습니다. 사실 업로드한 날은 제주도 연수 후인 교육기간 입니다. 정성과 진심을 담은 수기를 위해 여러 번 수정했기 때문입니다.

인고의 시간을 거치고 자신을 갈고 닦음과 동시에 대리님, 매니져님들을 비롯한 부산경제진흥원에서의 애정과 도움이 있었기에 있을 수 있는 자리라고 확신합니다.

 

정말, 확실히, 단연코 말씀드리건데, 경제진흥원의 도움을 받으신다면, 꼭 진짜 반드시 좋은 결과 있으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1. 개인적인 스펙

 

학교 : 부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점 : 3점 초반

자격증 : 전공관련 4개 포함 7

어학 : 영어, 일본어

대외활동 : 거의 10

취업준비기간; 2016년 상반기부터 2017년 상반기까지

 

대학교 재학 중, 사실 공부에는 큰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사실 공부보다는 아르바이트, 대외활동에 관심을 두고 활동했기에 아웃백 아르바이트 4, 학원 강사 아르바이트 2년을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경험이 면접을 준비하는 데 앞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떤 아르바이트가 좋습니다 라고 추천하기 보다, 모든 경험이 도움이 될 것이며 좋아하는 것이 있다면 즐기고 배우는 태도로 항상 도전하고 경험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동시에, 학점이 낮더라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에는 모두 도전했습니다. 학점은 전문성을 나타내는 지표이기는 하지만, 전문성이 학점과 백프로 직결되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식품기사를 비롯한 전공관련 자격증 취득과 평소에 관심많던 어학공부로 식품관련 자격증 4, 어학성적 4개를 취득했습니다.. 어학공부는 이전부터 흥미있어 하던 것이었기에 취미삼아 공부해 4개의 어학성적을 취득했습니다.

 

김희승 대리님통해 졸업 전에 할 수 있는 것들, 졸업 후에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가이드를 받았기에 보다 알차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2. 부산경제진흥원에서의 활동

 

1)취업스터디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것은 아니었지만, 제가 우연히 구하게 된 스터디가 진행되는 곳이 부산경제진흥원이었습니다. 스터디 중간 중간 매니저님, 대리님의 도움으로 효과적인 커리큘럼을 세울 수 있었고, 탄탄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한 스터디로 높은 효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2)부산경제진흥원 프로그램

부산경제진흥원의 직원이냐는 우스개소리를 들을 정도로, 부산경제진흥원에서 거의 살다시피 했던 것 같습니다. 부산청년컴패니언 프로그램 참여를 포함해 인사담당자와의 대화, 캠프, 취업 컨설팅, 박람회 등 가능한 거의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했기 때문에 취업준비를 위한 성장이 가능했습니다.

 

3. 상담 ★★★★★

정말 무조건 많이 최대한 자주 매니저님들과 대리님을 찾아뵈셨으면 좋겠습니다. 최대한 사전에 말씀드리고, 혹 불가피하더라도 최대한 매니저님들과 대리님의 스케줄 확인 뒤 조율했습니다. 사실 많이 죄송스럽기도 했지만 업무로 바쁘신 오히려 매니저님들과 대리님께서 더 배려해주시는 모습에 더 힘이 난 적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물론, 매니저님을 만나기 전, 그리고 상담 중, 후에 지속적인 공부와 피드백, 준비가 되어야만 자신만의 무기를 만들 수 있고, 합격의 지름길로 가는 한 방을 칠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정말 다시 한번 매니저님들과 대리님께 정말 감사드린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김희승 대리님, 태윤경 매니저님, 이태희 매니저님, 임소영 매니저님을 비롯한 부산경제진흥원의 식구들 모두에게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비록 몸은 멀리 있겠지만 마음은 함께 있습니다!

 

완전 사랑합니다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