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취·창업후기

취·창업후기

홈취·창업후기

신발산업진흥센터와 창신INC 방문기

조회 : 1,605

작성자 : 김승찬 등록일 : 2018-01-01

카테고리 지원프로그램

 

 

 지난 10월 19일 신발산업진흥센터와 나이키 최고 협력업체인 창신INC를 방문했습니다.

 


 

 

 

 

 

 

 

 

 신발산업진흥센터는 부산에서 생산하는 신발과 신발에 사용되는 재료가 전시되어 있었고

 


 

 

 신발의 역사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1층에 위치한 연구소는 신발의 데이터를 측정하는 장비(런닝머신, 카메라, 측정기, 간이트랙)들이 있었습니다. 신발에 가해지는 압력, 사람의 발에 가해지는 압력, 걸을 때와 달릴 때 가해지는 압력을 측정한 값을 신발에 반영해 신제품을 생산한다고 합니다.

 

 

 진흥센터 관람이 끝난 후 신평공단에 위치한 창신INC로 갔습니다. 창신INC는 보안문제 때문에 회사 건물만 촬영했습니다.

 

 창신INC는 나이키의 협력업체이자 나이키의 핵심 기업입니다. 창신INC가 디자인한 신제품이 나이키의 신제품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신평공단의 사옥은 연구센터이며 생산기지는 해외에 있습니다. 즉 창신INC는 국내 강소기업이 아니라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입니다.

 

 군필자 기준으로 연봉은 3100만원이며 성과급은 100%~200%가 부여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내 복지도 국내최고 수준입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조직문화 개선에도 "바꾸어 봅시다 운동"을 통해 상당히 개선되고 있다고 합니다.

 

 창신INC에 입사하기 위해선 토익은 반드시 900을 넘겨야 하며 1차 2차 면접은 영어로 진행합니다. 미국에서 온 시험관이 면접을 보기 때문입니다. 또한 신발 산업에 헌신할 수 있다는 경험과 경력이 반드시 요구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창신INC는 신발에 인생을 건 사람들이 모인 전문가 집단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창신INC 소개를 해주신 인사담당자님은 마지막에 이런 말을 남겼습니다 "늦더라도 자기가 해야 할 일을 찾아라" 마음에 없는 일을 하는 것 보단 자신의 일을 하는게 더 낫다고 하시며 창신INC방문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