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DRB 동일 현장 투어에 참가하였던 유재호 입니다.

조회 : 801

작성자 : 유재호 등록일 : 2013-05-27

카테고리 지원프로그램
안녕하십니까.  5월 21일 DRB 동일 현장 투어에 참가하였던 유재호 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이번 현장투어 후에 개인적으로 많은 것을 배웠고 느낀 점이 많아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작년 9월 이후 부터 주로 대기업 입사를 위해 중점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입니다. 작년 상반기동안 뜻하지 않게도 개인적으로 좋은 기회가 생겨 공공기관에서 인턴을 경험하였습니다. 뜻밖의 찾아온 기회에 너무나도 들뜬 나머지 정확한 직업관과 목표의식 없이 일을 시작하게 되었기에 인턴 계약이 종료된 후 그 후유증은 너무나도 심하게 찾아왔습니다. 일을 하지 않는 다는 불안감과 동시에 과연 내가 준비하는 이 방법이 옳은 것인가 하는 의문을 항상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패턴이 반복되자 면접 불합격이후 찾아오는 상대적인 박탈감과 상실감은 저를 좌절에 빠지게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DRB 동일 현장 투어 이후 저에게 있어서 작지만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저의 직업관을 새로 세울 수 있게 되었고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추겠다는 의지가 생겼습니다.
 
사실 제 전공 건축공학이다 보니 DRB 동일에 대해 많은 부분을 알지 못했고 어느 정도 규모의 회사인지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장 투어를 다녀오고 나니 너무나도 매력적이고 내실있는 회사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DRB동일의 관계자 분들의 친절한 기업설명이 계속 될 수록, 대기업에 입사하기 위해 매달려 있던 제 자신이 부끄러워졌고 초라해졌습니다. 제 목표를 이루기위해 맹목적으로 달려온것은 아닌지, 보다 넓은 것을 보지 못하고 편협한 시야를 가지고 살아온 것은 아닌지 제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DRB 동일과 같은 이렇게 매력적인 기업의 현장투어가 있다면 반드시 참가하여 기업에 대해서 보다 심도 있게 경험하겠다는 다짐도 하였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께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기업의 현장투어는 충분히 매력적인 프로그램이며 개인적으로도 많은 부분을 깨우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더불어 저에게 현장투어를 추천하여 주신 부산경제진흥원 박미경 매니저님과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바쁘신 업무시간에도 저희들을 위해서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주신 DRB 동일 관계자 분들께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갑작스럽게 무더워졌습니다. 건강유의하시고 알차고 보람찬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유재호 올림-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