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현장투어부터 취업까지 (주) 엔케이

조회 : 697

작성자 : 이지민 등록일 : 2014-04-28

카테고리 취업성공
안녕하세요!
초조하고 답답한 마음으로 부산경제진흥원 청년일자리센터를 찾아갔던게 엊그제같은데
어느새 이렇게 운이 따라주어 좋은 곳에 취직을 하고 취업후기를 쓰게 되었네요.
 
전 부산 경제 진흥원을 통해 총 2번의 현장투어를 참가했습니다.
처음 참가했던 현장투어에서는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면접을 준비하는지를 보고 배우는 시간이었고
두번째 참가했던 현장투어에서는 그 배움을 바탕으로 저를 어필하는 시간을 만들었습니다.
 
취업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간절함과 지원하는 회사에 대한, 직무에 대한 진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전 (주)엔케이에 최종합격하기전 다른 회사에 최종합격을 받았었지만
직무와 회사에 대한 진심이 부족한 탓에 입사포기를 결정한적이 있습니다.
 
현장투어 갔을 때 많은 지원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그 당시의 저와 마찬가지로
"그냥 경험상 한번 와봤다, 붙어도 가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이긴하다."와 같은 말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생각으로 현장투어를 참여하여 마지막 면접까지 치루는 것은 회사에 대한 상당한 결례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실수를 통해 박미경 매니저님으로부터 배우고 성장하게 된 1인입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그 당시의 저와 같은 마음으로 현장투어를 신청하시는 분이 있다면 꼭 말리고 싶습니다.
 
현재 제가 재직중인 (주)엔케이는 매주 월요일 7시까지 출근을 해야하고 그 외에도,
한달에 한번은 7시까지 출근을 해야하며 바쁠때는 토요일 근무도 해야합니다.
하지만 제가 경험하고 느낀 저희 회사 (주)엔케이는 자신이 노력하는 만큼 반드시 보상을 해주는 회사라는 것입니다.
모든 회사가 그러하겠지만, 열정을 가지고 자신의 업무에 임하는 직원에게 특히 더욱 더 많은 기회를 주는 곳이
(주)엔케이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사실 전 영어영문학을 전공했지만 토익은 835점 정도로 그렇게 높은 점수를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또한 자격증도 컴퓨터 자격증 2개가 전부였고, 딱히 내세울만한 다른 어학연수 경험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매 면접마다 면접관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준비했던 것이 큰 장점으로 부각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영어 능통자 우대" 라는 문구가 채용공고에 나와있는데 회사 홈페이지에서는 국문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로
접수 받는다면 면접에 가실 땐 꼭 영문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해가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그러했고, 채용공고에 영어능통자 우대라고 명시되어 있었지만, 현장투어 갔을 때
 영문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해 간 사람은 저밖에 없었습니다.)
 
또한, 각 회사의 주력제품과 경쟁사 파악, 강점 및 약점, 앞으로의 사업방향 등은 스스로 한번 생각해보시는게
다른 회사에 지원하신다 하더라도 면접 준비하는데는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생각이 잘못된 생각이라해도 회사에서는 크게 그를 가지고 감점처리하거나 그런건 없습니다.
그것은 단지 지원자의 열정과 회사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는 지표로만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저는 하기 캡쳐화면과 같이 혼자 조사하고 생각해본 것에 대하여 포토폴리오로 작성한 후, 면접이 끝나기전 제출하였습니다.
 
취업 후 들은 내용으로는 저 포토폴리오가 큰 역할을 했다고 들었습니다.
 
요즘 같은 취업난에 많이들 답답하실텐데 꼭 자신만의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성공취업하시길 기원합니다!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