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영도산업 취업 후기.

조회 : 554

작성자 : 진수진 등록일 : 2014-08-14

카테고리 취업성공

안녕하세요, 현재 영도산업 해외영업부에 근무하고 있는 진수진입니다.

매력발견 현장투어를 통해 3월에 입사하여 어느덧 5개월의 시간이 흘렀네요.


저는 2번의 현장투어의 기회를 가졌고, 첫번 째 현장투어를 통해 부산 경제진흥원과의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당시 처음부터 끝까지 정성껏 서포터 해주시는 박미경매니저님에게 감동받아 그 날 바로 상담을 신청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구직자분들 발로 뛰십시오.

스펙을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만 저는 그것이 다가 아니라 생각합니다. 저또한 이정도 스펙으로 원서를 써도 될까?, 비웃지 않을까?,다른 구직자들의 경쟁에서 밀리지않을까?하며 지원서 조차 쓰기 망설였었습니다.

하지만 박미경 매니저님과의 상담과 현장투어를 통해 스펙이 다가 아니다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내가 정말 이 회사에 가고자하는 열정 내가 정말 하고싶은, 잘할 수 있는 일이라는 자기 확신이 가장 중요하지요.

하지만 애석하게도 지원서만으로는 우리의 열정과 자기확신을 보여주기에는 상당히 제한적인 면이 있다는 것을 저도 인정합니다. 실제로 소위 필터링이라는 것이 존재하는 기업도 있기 때문에 원서를 탈락하게 되면 나를 보여줄 기회조차 갖지 못하니까요.


그래서 매력발견 현장투어를 적극 활용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남들이 귀찮아서, 망설이다가 놓쳤을지도 모를 기회에 저는 취업에 성공하였습니다. 돈이 드는 것도 아닙니다. 내가 정말 괜찮은 지원자다. 이 회사에 정말 들어가고 싶다. 혹은 홈페이지에서 단면적으로 보여주는 회사의 정보 보다 더많은 것을 느끼고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꼭 발로 뛰고 찾아서 기회를 잡으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꼭 가셔서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기회를 잡으십시오.

스펙을 쌓지 말라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것이 완성된 후에, 토익 800점, 900점을 넘기고나서 써봐야지~ 하는 마음보다는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계속 부딪히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완벽이라는 스펙은 없다고 생각하니까요. 토익 990점을 받아봤자 넘어야할 산은 또 나타납니다. 취업은 정보싸움입니다. 최대한 많은 정보와 경험을 쌓으셨으면 합니다.   


또한 박미경매니저님과의 상담도 적극 추천드립니다.


저는 학교 취업지원실에서의 상담도 해보았고 개인 취업과외도 받아본 적이 있습니다. 물론 장단점이 있습니다만, 박미경 매니저님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정성을 다해 서포터해주시고 노력해주시는 분은 만나뵌 적이 없습니다.

또한 끝을 알 수 없는 정보력과 다양한 분야의 경험은 제게 많은 길을 보여주고 알게 해주셨습니다. 제가 추구하는 목표와 저의 적성을 고려해 플랜을 제시해주셨고, 특히나 저를 믿어주셨던 것이 저에게 가장 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구직자들이 그렇듯 취업해야만한다는 부담감과 무게에 지쳐있을때에 온전한 나를 믿어주는 사람이 있는 것이 얼마나 힘이되는 것인지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부산경제진흥원의 박미경매니저님을 비롯하여 많은 분들이 도와주시고 격려해주신 끝에 저는 지금 영도산업에서 열심히 일을 배우며 다니고 있습니다. 대기업을 목표로 하는 것도 좋지만 좋은 근무환경과 좋은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일하고 싶었던 저로써는 가족같은 분위기와 탄탄한 중견기업인 영도산업에 더할나위없이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박미경 매니저님과 경제진흥원 식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구직자여러분들 자신만의 목표와 확신을 가지고 발로 뛰신다면, 못할 것이 없습니다.

꽃이 피는 시기가 다르듯이 우리모두 각자의 시기가 있다 생각하시고 화이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항상 웃는 얼굴로 알찬 하루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