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외국인학교 행정실 취업후기 - 하해리

조회 : 859

작성자 : 하해리 등록일 : 2014-09-13

카테고리 취업성공


안녕하십니까? 경남국제외국인학교 행정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신입사원 하해리입니다

저는 취업 준비를 하면서 주위 사람들의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습니다. 취업 정보를 얻는 것,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쓰는 법, 면접 준비를 하는 것 모두 다른 사람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취업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학교 취업 프로그램, 취업 상담실, 스터디 그룹 그리고 부산청년일자리센터에서 참가했던 취업 아카데미들과 박미경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도움이 되었던 몇 가지를 공유해서 한 달 전 힘들었던 저와 같은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기본에 충실하기

이력서와 자소서를 잘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면접관이 확인할 수 있는 모든 부분을 확인하고 또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이메일로 입사 지원할 때에는 정중하고 깔끔하게 양식을 지키고 파일 이름도 면접관의 입장에서 보기에 깔끔하게 저장해두었습니다. (국문입사지원서_학교이름_전공_직무_이름)

2. 회사의 입장에서 필요한 인재와 나의 공통점을 찾기

믿음직스럽고 리더십있는 사람, 꼼꼼하고 섬세한 사람, 활기차고 적극적인 사람 모두 필요한 사람입니다. 모두 나름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인재상과 나의 공통점이 많은 회사와 직무를 선택하여 장점을 극대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가 어떤 인재를 원할 것인지는 꼭 고민하고 그 것이 나라는 것을 입사지원서와 짧은 면접시간 동안 증명해낼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남들과 다른 강점 한 가지를 준비하기

많은 후보자들 중에서도 기억에 남기 위해서는 남들과는 다른 한 가지를 준비해야 합니다. 저는 포토샵, 일러스트를 통해 저를 차별화했습니다.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이용해 학교 행사 티켓과 캐릭터 등을 그려 포트폴리오를 준비했습니다. 그것이 면접장에서 이목을 끌 수 있는 필살기(?)와 같은 역할을 했던 것 같습니다.

4. 끝까지 포기하지 않기

저는 면접에 떨어진 후에도 끝났다고 포기하기 보다는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다음 기회를 위해 보강할 점에 대해 메일로 문의를 드리곤 했는데 이 용기가 없던 기회를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취업이 된 후 돌아보았을 때 제가 가장 도움을 받았던 것들을 나열해보았는데 구직자분들께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어찌 보면 당연한 것들인데 구직활동할 때에는 모두 지키기가 힘이 들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따끔하게 자극해주시기도하고 따뜻하게 안아주시기도 하셨던 일자리센터 박미경 선생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어떤 날은 밥 먹을 때조차 죄책감을 느꼈던 날도 있었습니다. 그 때 박미경 선생님께서 저를 끝까지 믿어주시며 굶지 말라며 과자를 챙겨주셨는데 그것이 간절했던 저에게는 얼마나 힘이 되었는지 모릅니다. 구직자분들 자기자신을 믿고 꼭 힘내시고 부산청년일자리센터의 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