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탱크테크 연구개발 부서 취업후기

조회 : 701

작성자 : 구정우 등록일 : 2014-10-30

카테고리 취업성공
저는 현재 탱크테크라는 조선기자재 업체에서 연구개발 부서 배관 설계직을 담당하고 있는 구정우입니다. 이렇게 취업 후기를 쓰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취업을 위한 핵심전략을 말하자면 적극성입니다.
 
[경성대 건축과 학점 3.8   자격증은 건축기사,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한자2, 운전면허, 인턴경력 인도네시아 POSCO 플랜트 건설현장 5개월 경동건설 3개월 토익 토스 X]
 
사실 위에서 만할 스펙에서 알 수 있듯 저는 대학 4년동안 건축관련 스펙을 만들었고 그 흔한 영어 토익 점수도 2년이 지나 초기화가 된 상태에서 취업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경남권에서는 괜찮은 회사라고 평가되는 경동건설에 입사를 하였지만 조선관련 업종에 흥미와 꿈이 있던 저는 과감히 퇴사 후 구직활동을 하였지만, 처음 가졌던 자신감과는 달리 모든 회사에서 서류 광탈을 하고 면접의 기회조차 없었습니다.
그 후 전략을 바꾸어 항상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였고 그러던 중 한국조선기자재 연구소에서 교육생을 모집한다는 소식을 듣고 지원하게 되어 2개월간의 교육을 시작하였습니다. 교육 중에도 틈틈이 정보를 수집하던 중 NK 현장투어에 참석하는 기회가 생겼고, 정말 가벼운 마음으로 면접을 보고 당연히 1차 면접도 통과하지 못하고 탈락을 하였습니다. 저와는 달리 다른 지원자분들은 간절한 마음으로 준비하였고 사전에 충분히 연습을 하였기 때문에 저의 탈락은 당연한 것이었습니다. NK면접에서 탈락을 한 저는 NK현장투어에서 배운 이력서 작성법과 면접스킬 특히 포트폴리오를 만든 후 타 회사에 다시 지원을 하였습니다.
(* 공대생 여러분!!! 포트폴리오 정말 중요합니다. CAD, 솔리드웍스, 카티아, 인벤터, Anasy등의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는 지원자들은 많지만 적극적으로 서류로 증명하는 지원자는 극히 드물기 때문에 분명 큰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면접에 가기 전 회사의 제품 , 매출, 규모 정도의 정보와 경쟁사의 특징 정도는 숙지하고 가시고 불합격하면 다시 볼 사람이 아니라는 생각으로 하고 싶은 말 마지막까지 다하고 나오세요
업무의 80% 이상이 영어로 하는 연구개발 부서에 관련도 없는 건축과가 토익 점수도 없이 입사를 한 가장 큰 이유는 정보의 수집과 적극적인 자세 인 것 같습니다.
혹시 Tanktech에 입사를 원하시면 모든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또 건축관련 회사나 특히 경동건설에 대한 정보도 아는 범위에서 답변 드릴께요
 
 여기로 메일 주시면 답변 드릴께요(메일주소가 궁금하신 구직자 분들은 센터로 연락주세요)
 
마지막으로 지원하는 회사의 규모가 작다고 연봉이 작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저는 처음에 회사를 정하기 전부터 조선업체 중 배관에서 일하고 싶다는 목표를 정했고, 그 후 회사를 찾던 중 탱크테크에 도전을 하였습니다. 급하다고 아무 곳이나 지원하지 마시고 회사 규모가 작더라도 정말 꼭 하고 싶은 분야에서 먼저 일을 배우고 그 후 경력을 쌓아서 조금 더 높은 곳에 지원을 하시는 것이 더 성공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