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진로찾기 후기입니다.

조회 : 583

작성자 : 김기란 등록일 : 2014-12-19

카테고리 취업성공


안녕하세요

저는 부경대를 졸업했고 2013년 하반기부터 취업에 도전했습니다.

공기업과 대기업을 위주로 취업준비를 했었고

토익, 어학연수, 해외인턴, 공모전입상, 토스, 한국사, 컴활자격증 등 많은 준비를 했다고 생각했지만

취업을 하는 것은 너무 어려웠습니다.

학교에서 취업동아리도 해보았습니다.

학교 지원으로 사설 취업컨설팅 업체에서 3개월 정도 상담도 했습니다. 

하지만 대기업, 공기업은 확률이 거의없다며 2014년 상반기 부터는 전공과 무관한 중소,중견기업에 지원을 권유받았습니다.

중소, 중견 직무를 가리지 않고 무작정 자소서를 작성했고 최종 합격을 했던 기업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낮은연봉과 적성에 맞지 않다고 판단했고 입사를 하지 않았습니다.

수 많은 실패에 지쳐있을때 부산경제진흥원 청년일자리센터의 아카데미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집에서 자소서 쓰는것이 지겨워 신청한 강의였을 만큼 아무 기대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아카데미 강의는 달랐습니다.

구직자에게 꼭 필요한 강의를 진짜 전문가를 모시고 하는 그런강의 였습니다.

아카데미 이후 박미경 매니저님을 찾아갔고 상담을 시작했습니다.  

성격검사, 직업선호도 검사, 이력서 등을 바탕으로 1:1맞춤 상담을 해주셨고 무엇보다도 구직자 개개인의 능력을 믿어준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빨리 취업시키기 위해서, 취업률을 올리기 위해서 아무회사 대충 서류제출하고 취업해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실적을 올리는 것보다 나에게 적합한 회사, 직무를 찾아주는 진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계속되는 탈락에 자신감,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있었지만 박미경매니저님과의 상담을 통해서 힘든 시간을 잘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과 특성상 대기업, 공기업 이외에는취업이 어려웠고 하반기에 아쉽게 대기업공채에 합격하지 못했습니다.

매니저님은 저의 성격, 성향을 고려해 대학원 진학 또는 공기업 준비를 권유하셨습니다.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인력 수요또한 급증한다며 안전에 관련된 대학원 진학도 좋을 것 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박미경매니저 님의 도움으로 인하대학교 환경,안전융합전공 석사과정에 지원했고 서류, 면접을 통과하고 최종합격을 할수 있었습니다.


1년 반 동안 취업준비를 해보았던 저의 경험으로는

취업준비에서 가장 필요한것은 부산경제진흥원 청년일자리센터인 것 같습니다.

2013년 하반기 처음 취업준비를 시작했을때 이곳을 알지 못했던 것이 아쉽지만 대학원 진학을 통해 좀더 전문성을 갖추고 다시 대기업 및 공기업에 도전할 것입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분들이 더 많이, 더 자주 일자리센터에서 실시하는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시면 꼭 원하는 곳에 취업하실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부산 청년일자리센터 박미경 매니저 님을 비롯한 매니저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쳥년일자리센터는 정말 최고입니다.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