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취업성공후기] 엔피씨 국내영업

조회 : 938

작성자 : 이창주 등록일 : 2015-03-23

카테고리 취업성공

안녕하세요. 엔피씨 국내영업직무 신입사원 이창주입니다.
박미경 매니저 님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고 저도 취업준비생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후기 남깁니다.
저는 흔히 말하는 기본적인 스펙이 굉장히 낮습니다. 학점 3.4 토익 760점 자격증 無 입니다.
몇몇의 회사에 면접을 보고 최종면접의 기회도 있었지만 번번히 낙오한 기억도 있습니다.
제가 면접을 보면서 느낀 것은 영업을 왜 하고 싶어하는지, 영업직무라는 것을 알고 있는지가 영업사원 면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인 것같았습니다.
흔히 사람만나고 대화하는 것이 좋아서, 사교성이 좋기때문에 영업에 지원하였다라는 말은 면접관에게 영업직무에 대한 이해를 전혀하고 있지 못하는 것으로 받아 들여질 수 있을 것입니다.
영업은 기존의 거래처만을 관리하는 것뿐만아니라 신규거래처 발굴 또한 굉장히 중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
그저 거래처와의 원만한 관계유지를 잘 할수 있다는 것이 아닌 내가 이만큼 제품을 팔기위해 또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어떠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고 어떠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를 확실하게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면접이 잡히면 해당 제품을 판매하는 대리점을 꼭 들려서 점주와 대화를 하였고 어떠한 제품을 어떻게 판매되고 있는지를 숙지하고 면접에 임하였습니다.
이는 면접일정에 있어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어필할 수 있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눈빛, 목소리에서 나오는 자신감 등을 통해 이 사람이 진짜 필드에서 영업을 확실히 할만한 사람인가를 판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면접을 꼭 틈틈히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자기소개 외운티가 나거나 단순한 회사 관련 기사에 대한 정보를 나열하는 것은 좋은 면접자세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면접을 미리 준비해야만 자신감과 또렷한 목소리로 면접을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내가 이러한 능력과 역량을 쌓아왔고 이를 통해 회사에 이바지할 준비가 되었다라는 자신감을 보여주시는 게 중요한 것같습니다.
수많은 면접을 경험하면서 단순히 질문에 대답을 충실히 잘했다고 면접을 잘 본게 아니라는 것을 확실히 알았습니다. 내가 가진 역량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면접자세가 분명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을 회사에 필요한 인재로 보일 수있는 면접자세를 꼭 갖추고 면접에 임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취업준비생 여러분 힘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