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15년도 1차 아카데미 후기

조회 : 792

작성자 : 최우영 등록일 : 2015-04-09

카테고리 지원프로그램
 
입사지원 동아리팀
          최우영 
  
취업동아리를 해오고 있었지만 아카데미에는 처음으로 참여를 해보았습니다. 맨 처음 생각된 것은 매니저분들과 청년 일자리 센터 관계자분들께서 저희를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도 아카데미를 하는 동안 적극적으로 참여하려고 마음먹었습니다. 우선 첫날은 입사지원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쓰는 방법 및 팁?, 노하우? 등을 가르쳐 주시는 날이었습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강사분들을 초빙해서 오전에는 모든 참여자를 위해서 전반적으로 알려주시고 오후에는 직무 및 전공 별로 인원을 나누어 각 팀의 강사님께서 개인별로 세세히 각자의 자기소개서를 검토해주셨습니다. 개인이 이러한 기회를 갖기는 힘들 거라 생각 듭니다. 강사분들께서도 한 명, 한 명 꼼꼼히 체크를 해주시면 수정을 필요로 하는 부분 등을 체크해주셨습니다.
  
두 번째날은 검토 받을 자기소개서를 수정하여 수정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로 현직의 인사담당자님과 전문가분의 모의면접을 하는 날이었습니다. 솔직히 자기소개서를 수정하는 시간에 있어서 많이 걸렸습니다. 새벽까지 수정을 하고 다음날 일찍 일어나면서 조금 지치기도 하였습니다. 오전에는 제가 좋아하는 김지희 전 아나운서께서 면접에서의 팁을 가르쳐주셨습니다. 굉장히 좋아하는 수업입니다. 그렇게 오전이 지나가고 서서히 면접에 대한 압박이 느껴졌었습니다. 아무리 모의라고 하지만 분위기는 면접보다 더 긴장되는 상황처럼 느껴졌었습니다. 심적으로도 힘들었고 전날 늦게까지 자기소개서를 수정하느라 육체적으로도 조금 힘들었습니다. 면접을 기다리는 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앞선 조가 면접을 하는 것을 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어서 지켜보고 있었지만 자세를 흩트리지 않고 뒤에서 20~30분가량 있는 것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저희 조의 면접 차례가 왔을 때 가장 지쳐있는 상태로 면접을 한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저도 모르게 표정이 굳어졌었던 것 같습니다. 시간 여건상 개인에게 주어지는 질문 시간은 짧았지만 면접을 처음 접해보는 저에게는 큰 깨달음과 어느 정도의 심리 압박이 들어오는지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그리고 PT 모의면접 또한 순발력과 평소에 지식이 얼마나 요구되는지 알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지금의 제가 부족한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흥원에서의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참여할 것이고 매니저분들과 진흥원 관계자분들께서도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아카데미 준비하시느라 정말 고생하셨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더욱 보여드려 준비하신 것에 만족하시는 모습 보여 드리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