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취업성공후기] (주)에이스브이 해외영업직

조회 : 720

작성자 : 하대상 등록일 : 2015-04-24

카테고리 취업성공


먼저 제가 합격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박미경 선생님께 감사 인사를 올립니다.


저는 상당히 어중간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교 졸업 후 영어학원에서 일을 했기 때문에 졸업 후 2년 간 공백이 있었고, 영어학원에서 일하다 보니 특별한 자격증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일을 그만 두고 나서는 공기업 전공 시험을 준비했지만 최종면접에서 떨어졌습니다.

다행히 제 나이 29살에 함께 공부하는 친구로부터 경제진흥원을 소개 받고, 처음 상담은 받은 날 박미경 선생님께서 에이스브이를 소개해 주셨고 최종 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센터에서,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좋은 회사를 소개 받은 점, 아나운서 분이 오셔서 면접 특강을 들었던 것, 선생님께서 제가 가진 역량을 살리고 약점은 가릴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점, 회사에서 일하고 계신분과 연결해 주셔서 미리 회사 분위기를 알 수 있었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면접은 뉴스, 잡지와 홈페이지를 통해서 회사 정보를 최대한 알아가시면 어렵지 않게 대답하실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중요한 점을 적어보자면, 

1 최근에 가장 중요시 되는 시사이슈를 미리 공부하면 도움이 됩니다.
2 해외영업 직무라면 외국어 능력은 플러스가 되는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나 마지막 발언 등을 이용해서 외국어 능력을 어필하는 기회가 있었고, 면접관님이 좋아하신 것으로 기억합니다.
3 웃는 표정과 자신감이 중요한 것은 말씀 안해도 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추가로
4 면접 기회가 생기면 미리 회사를 찾아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김해에 위치한 회사는 처음가면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공장이 여럿인 회사도 많기 때문에 네비나 네이버 지도를 따라가면 다른 곳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5 내가 사장이라는 주인의식입니다. 면접을 갔을 때 지원자 중 한 분은 회사가 맘에 안 든다는 투로 투덜거리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수 십년간 면접을 진행하신 분들은 표정만 봐도 그 사람의 마음을 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많이 도움을 받은만큼 지원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저도 최대한 도와드리겠습니다.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