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이직성공후기

조회 : 669

작성자 : 조은정 등록일 : 2015-05-10

카테고리 취업성공

안녕하세요 조은정입니다.

2012년 센터에 왔었는데요. 아직도 3년전 기억이 생생 하네요. 3년전 인도네시아 인턴을 갔다오고나서 취업을 못하고 방황하던 시절 광진윈텍현장투어에서 경제진흥원 박미경매니저님을 처음 만났습니다. 그 후 취업아카데미를 통해 자기소개서, 면접, 이미지메이킹, PT면접컨설팅을 받았습니다. 중간에 약속을 어겨 매니저님께 실망스러운 모습도 보여드렸는데 포용해주시며 끝까지 취업시키려고 노력하셨습니다. 그결과 경제진흥원을 통해 취업을 할수있었습니다. 영업지원팀에서 2년근무후 이직하려고 퇴사하였습니다. 전 경력이 있으니까 당연히 빨리 취업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현실은 달랐습니다. 2년만에 다시 경제진흥원을 찾아왔습니다. 그동안 일이 바빠 연락도 못드렸고 찾아뵙지도 못했지만 다시 두팔벌려 환영해주셨습니다.

15년 취업동아리1기에 참여하여 자기소개서와 면접컨설팅을 받았습니다. 면접컨설팅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제가 최종 합격한 회사는 대구본사에서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50명 가까운 지원자들이 왔었는데 1차면접은 임원진들께 자기소개와 자신을 어필하고 몇가지 질문을 받았습니다. 자신을 색깔로 비유하자면 무슨색인가? 영어로 비빔밥에 대해 설명해보라, 회사봉사동아리가 있는데 이름이 무엇인가? 등등 예상치 못했던 질문이 나와 당황 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면접컨설팅동아리를 통해 익힌 노하우로 유연하게 대처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차면접은 5명씩 조별로 들어가서 면접을 보았습니다. 간단한 1분자기소개와 회사비전이 무엇인가, 회사에 대해 아는것을 말해보라, 그리고 저는 경력이 있어서 경력위주로 질문을 받았습니다.

면접컨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모의면접을 보면서 입장후 인사, 자기소개, 예상질문 등 하나하나 잘못된 부분을 코칭해주셨습니다. 저는 이번에도 또 박미경매니저님 덕분에 이직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3년전 그 작은방에서 시작하여 지금은 사업이 많이 확장되어 다시 찾아갔을땐 놀랬었고 절대 그냥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매니저님들이 얼마나 노력하여 만든 것이라는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항상 구직자를 위해 땀과 열정으로 열심히 일하시는 박미경매니저님, 강민채매니저님, 박설희매니저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함께한 취업동아리 여러분들도 빨리 취직하길 바라고 매니저님들도 힘내시고 좋은일만 있길 바랍니다.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