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취업성공후기] 아마란스(화장품)

조회 : 796

작성자 : 황대영 등록일 : 2015-09-08

카테고리 취업성공

안녕하십니까.

아마란스 제품개발 및 품질연구 신입사원으로 최종합격한 황대영입니다.

 6시그마 교육수료 과정 중에 만났던 분에게서 박미경 매니저님을 소개받고 경제진흥원을 다닌지 벌써 10개월이 되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면서, 생물학과라는 한계점 때문에 부산에서 취업하기 참 어렵다 느꼈지만, 진흥원에서 생물학 관련 전공들만 모아 부산과 경남권 그리고 전국의 괜찮은 기업들을 조사하고 발표하는 스터디를 하게 되면서, 소외받는 자연대도 취업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고 취업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갔습니다.

 공고가 없으면 한없이 우울하다가 공고가 뜨면 한없이 기분이 들뜨기를 반복하다가 깊은 좌절감에 빠진 적도 여러번 있었지만, 아름다운 미소와 풍성한 다과를 건네시는 매니저분들이 계신 진흥원에서 한달에 서너번의 정기 모임을 통해 내가 그래도 뭔가 하고 있다는 보람과 뿌듯함을 느끼게 되었고 취업으로 인한 슬럼프를 잘 헤쳐나갈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여름에 진행했던, Re-start 프로그램은 나 자신에 대해 이해하고, 취업으로 인한 아픔을 함께 가진 동무들을 만나게 되면서 크나큰 위안 느끼고 자신이 가진 강점들을 찾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Re-start 사람들과 매주 화요일 마다 만나게 되면서 취업에 대한 굳은 의지를 다졌고 22명의 Re-start 멤버 중에서 4번째로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호랑이선생님 같은 박미경 매니저님의 호통 속에 정신이 쏙 빠졌던 적도 많았지만, 맛 좋은 다과와 좋은 취업 프로그램과 공고를 까먹지 않고 챙겨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구직활동을 하는 동안 기댈 수 있고 힘이 나게 해주는 존재셨습니다.

 혹시, 여기에 취업상담을 받아볼까 고민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주저없이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여기 온다는 마음가짐만으로도, 취직은 꿈만이 아니라는 것을 저처럼 알게 되실 날이 오리라 믿습니다. 다들 화이팅 입니다!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