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취업성공후기] COAVIS

조회 : 695

작성자 : 권부경 등록일 : 2015-09-24

카테고리 취업성공
안녕하세요.
저는 코아비스 라는 자동차 연료펌프 회사에 재직중인 권부경입니다.
남들이 말하는 소위 대기업은 아니지만 성장가능성과 기업문화에 만족하며 회사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한순간에 학생에서 직장인이 되며 보이지 않던 것들이 눈에 보여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우선 먼저 박미경 매니저님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무서운 통찰력으로 자기소개서에서부터 취업동아리, 면접까지 많은 도움을 받았고 이 도움은 하반기 시작과 동시에 취업을 할 수 있는 힘이 되었습니다. 상담 및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마음 속 깊은곳에서 부터 구직자들을 위하는 박미경 매니저님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취업준비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내면의 소리를 듣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일 처음 매니저님께서 요구하신 것은 적성검사와 같은 다양한 검사였습니다.
처음에는 의아하다 못해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하였습니다. 2시간 가까이 소요된 검사를 진행할 때에도 이 검사를 왜 해야하는 지 알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1회, 2회 상담을 거쳐가면서 검사의 결과와 매니저님의 통찰력에 놀랐습니다.
저는 매우 활발한 사람임과 동시에 자기주관이 매우 뚜렷한 사람입니다. 25년을 살면서 활발함이 대쪽같은 주관을 어느정도 감추어 주었기 때문에 주위사람들은 저를 다만 열심히사는 긍정적인 여자로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박미경 선생님께서 자기소개서, 면접 코칭을 통해 자주 저에게 해주신 말은 대쪽같은 주관이 언행이 드러나니 다르게 표현하는 방법을연구하라는 것이었습니다. 25년을 지내면서 부모님 외에 이런 조언을 해주는 분은 처음이었기에 매니저님의 통찰력에 다시 한번 놀랐습니다.
매니저님의 이런 조언으로 저의 글과 면접태도는 개선되었습니다.
 
 앞서 언급하였듯이, 취업준비 기간 동안 자기자신이 하는 소리에 귀기울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 이는 더 확실해졌습니다. 저 또한 취업준비생일 때는 일분 일초가 급하였습니다. 매일 새벽 2시에 침대에 누워도 고민과 걱정에 5시가 되어서야 잠을 청할 수 있었습니다. 그럴 때 마다부모님께서 해주신 말씀은 살아온 날보다 어쩌면 더 오랜 기간을 보내야하는 직장인데 너무 성급히 생각하지 말라 라는 조언이셨습니다. 그 당시에는 들리지 않던 말이 취업 후 더 와닿습니다. 맹목적인 취업이라는 목표를 향해 달려가기만 한다면 3년 후 다시 지금과 똑같은 고민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내가 추구하는 바를 잘 알고 이에 부합하는 기업을 찾는다면 누구보다 만족도 높은 회사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사회 초년생으로써 누구보다 취업준비생의 마음을 잘 알고 있는 저로서는 절대 자괴감을 가지지 말라 라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취업은 내가 살아온 여정을 처음보는 사람에게 설명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신의 삶을 잘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이 세상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언제나 자신감과 자존감을 잃지마시고 자기애를 잃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쩌면 개인적인 견해가 강했던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글을 마칩니다.
 
취업은 절대 꿈이 아닌 꿈을 위해 자기자신을 성장시키는 일련의 과정임을 저 또한 다시금 가슴에 새기겠습니다.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