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취업후기입니다!

조회 : 759

작성자 : 최성찬 등록일 : 2015-12-15

카테고리 취업성공

안녕하세요. 이번에 취업을 하게 된 최성찬이라고 합니다.

제가 진흥원과 인연을 맺게 된 계기는 학교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던 엔케이 현장투어 공고를 보고나서 입니다. 현장투어를 신청하고자 진흥원에 가입하게 되었고 상담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저를 담당해주셨던 매니저님은 박미경 매니저님이었습니다. 매니저님은 그야말로 전문가 포스를 뿜으시며 저를 반겨준 기억이 나네요. 상담을 통해 저의 고칠점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점을 알려주셨고 저는 한동안 그말에 따라 행동하였습니다. 하지만 세살 버릇 여든 못간다고 저는 다시 또 나태함에 빠져 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문득 이러다 진짜 백수로 지내게 되겠다 싶어 상담때 매니저님이 추천해주셨던 직업훈련학교를 다니게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망설였습니다. 6개월이라는 시간이 길면 매우 긴 시간이었기 때문에 혹여 더 늦어 지지는 않을까 싶은 걱정이 앞섰습니다.  하지만 걱정을 제쳐두고 6개월간 설계 프로그램을 배웠고 결과적으로는 매우 만족스러운 시간 이었습니다.



6개월간 프로그램을 다룰수 있게 되었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내가 이길을 가겠다는 진로가 설정이 된게 가장 큰 수확이었습니다. 그동안 서류하나 통과하기도 힘들었던 저 인데 이 과정을 수료를 끝내고 나니 서류통과가 그래도 제법 되었습니다. 물론 대기업같이 큰 곳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막 지원하기도 했지만 나름의 기준을 두고 내실있고 탄탄한 중소기업의 기술연구 혹은 설계 두가지만 지원했습니다. 자기가 원하는 직무를 정하는게 중요한듯 합니다. 원하는 직무를 정해야만 거기에 대한 이력서와 면접에 대한 답변을 준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박람회 까지 생각하면 대략 80여군데 지원한것 같습니다. 이중 면접 기회를 11번 얻었고 최종합격은 4군데 되었습니다.  이게 막상 합격을 하면 대기업이 아니다 보니 고민이 됩니다.처음에는 무조건 연봉이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연봉보다는 워라밸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것도 잘 고민 해보셔야 될듯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줄수 있는 면접 팁?

1. 어차피 뭘 물어 볼지 모른다

: 1분 자기소개나 기본적인 답변은 준비 하실꺼라 생각합니다. 이 답변들이 베스트 아니겠습니까? 그러니 이 답변을 잘 변형하기만 하면 어떠한 질문에도 임기 응변이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는 1분 자기소개만 외워가는 편이었습니다.


2. 자신감

: 앞서 말했지만 저는 1분 자기소개만 대본이 있고 나머지는 홈페이지 혹은 기사, 블로그를 통해 회사에 대한 정보만 알고 갔습니다. 아는 것은 잘 말하되 몰라도 자신감있게 행동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지금 합격 한 이곳도 어떤 질문에 대해 모른다고 답변했습니다.


3. 모든 면접관을 만족 시킬 순 없다.



그리고 제가 면접 준비하면서 알게된 사이트 인데 한국직업방송 이라는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취업에 관한 여러 프로그램들을 vod로 볼수 있는데 면접에 대한 여러 상황을 예측하고 코치 받을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저는 사는 곳이 진주였는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면접이나 조언이 필요할때에는 꼭 진흥원을 방문하였습니다. 찾아가면 박미경 매니저님이 친절하게 혹은 매섭게 코치를 정말 잘 해주셨습니다. 혼자 고민하는 것보다는 전문가 선생님들에게 부탁하세요!



끝으로 제가 이렇게 글 써봤자 크게 와닿으실꺼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냥 찾아 가십시오. 유능하신 매니저님들이 도움을 주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취준생 모두 화이팅입니다.

다시 한 번 저의 인생을 바꿔 주신 박미경 매니저님 그리고 강민채 매니저님, 박설희 매니저님, 김희근사원님 감사합니다.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