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취업성공후기] 부산경제진흥원 윤민희

조회 : 1,760

작성자 : 윤민희 등록일 : 2016-12-16

카테고리 취업성공

Q1.자기소개를 간단히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부산경제진흥원 소속으로 부산창업지원센터에 근무하고 있는 윤민희 라고 합니다.
2016년 8월 8일에 입사해서 창업사업기획과 사업운영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Q2.재직중인 회사 소개와 자랑이 있다면?

저희 부산경제진흥원은 2000년도에 부산시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부산시와 중소기업청이 공동설립한
비영리법인재단입니다.

저희 부산경제진흥원의 자랑을 말씀드리자면 메인부서를 포함에서 8개의 사업부서가 부산 전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부산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가치를 가졌다는 점에서 아주 자랑스러운 조직이라고 생각합니다.


Q3.취업에 성공한 나만의 노하우

스펙에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유관 경력과 관련직무에 대한 열정이라고 생각을합니다.
저는 2년간 창업사업에 대해서 관련 사회경험을 가지고 있고, 창업에 대해서 늘 자료를 검색하면서 면접준비 당시에도 부산에 대해서 창업발전을 어떻게하면 좋은가에 대해서 정리를 하였습니다.
그런 점이 면접에서 많은 어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Q4.면접 볼 당시 가장 기억에 남는것은?
저는 한가지 질문이 기억에 남는데요.
그 당시에 부산의 창업발전 방향에 대해 말씀해 달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전국에서 활성화되고있는 전통시장과 푸드트럭을 저희 부산에 접목해서 발전시키면 어떻겠냐는
말씀을 드렸고
이 질문이 기억에 남는 이유는 제가 처음 입사해서 맡게된 직무가 전통시장과 푸드트럭 담당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Q5.현재 우리 회사 구직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부산경제진흥원에 취업준비를 하시는 후배님들에게 말씀드리고싶은 말은 객관적인 지표보다는 right people(적합한 인재)에 맞는 스펙을 준비하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요. 저희가 몇년 전까지는 입사시험을 통해서 일정 점수를 취득한 분들을 채용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현재는 채용형태가 적시적소에 필요한 관련직무에 대한 경험과 이해도가 있는 친구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저희 8개 부서에 대해서 먼저 조사를 해보시고 관련된 경험을 준비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부산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종환 시인의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 라는 문구를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꽃이 피기 위해서 비바람을 견디다 보면 각각의 시기에 만개를 하게되는데요.
저희 취업준비생분들도 주변에 흔들리지 마시고 꾸준한 방향성과 노력을 하시다보면 언젠가 본인의 꽃을 피우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산의 취업준비생 여러분 화이팅 하십시오!

부산취업준비생 파이팅!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