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취업성공후기] 부산교통공사 이재근

조회 : 1,934

작성자 : 이재근 등록일 : 2016-12-16

카테고리 취업성공

Q1.자기소개를 간단히 부탁드리겠습니다.
제 이름은 이재근이구요.
현재 29살이고 올해 6월 30일에 입사해서 부산교통공사 운영직에서 5개월째 근무를 하고있습니다.

Q2.재직중인 회사 소개와 자랑이 있다면?
저희 부산교통공사는 현재 지하철을 관리·운영 그리고 건설쪽을 담당을 하고있고, 현재 공단 30년에 이어서 2006년도부터 공사로 지금 부산에서 대중교통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3.취업에 성공한 나만의 노하우

저는 취업준비를 할 때 "꼭 신문을 하루에 한번씩은 한시간정도 투자를 해서 읽으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하다보면 흐름 같은 것을 많이 알 수 있어서 면접이나 이런 필기시험을 칠 때 도움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Q4.면접 볼 당시 가장 기억에 남는것은?

저는 면접을 준비를 하기 위해서 1:1로 컨설팅으로 면접을 받은 적이 있는데 이런걸하면서 제가 몰랐던 점을 많이 캐치하고 그런걸 수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질문을 준비를 했었는데 처음에 저에게 부산교통공사로 6행시를 지어보라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굉장히 많이 놀랬었지만 사실 잘 대답을 했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굉장히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Q5.현재 우리 회사 구직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교통공사는 필기시험에서 많은 지원자들을 컷트하기때문에 일단은 먼저 필기시험에 집중을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을 하고 면접보면서는 아무래도 태도나 인성 이런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시면 승산이 있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졸업을 하고 1년반동안 많이 고생을 했는데 취업이라는게 아무리 많이 엎어지더라도 1승만 하면 되니까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임하시면 좋은 결과있지않을까 그런 생각이 듭니다.
취업준비생분들 절대 포기하지마시고 지금 하던 것 그대로 밀고나가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