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취업성공후기] (주)럭스코 이헌범

조회 : 1,953

작성자 : 이헌범 등록일 : 2016-12-16

카테고리 취업성공

Q1.자기소개를 간단히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럭스코 기술연구소의 이헌범사원입니다.
2015년에 경성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해서 2016년 6월부터 럭스코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Q2.재직중인 회사 소개와 자랑이 있다면?

저희 럭스코회사는 울산에 본사를 두고있는 회사이고, 부산에서는 기술연구소, 문경에는 태양광사업부가 있습니다.
저희 럭스코회사는 다른 대기업 못지 않게 투자를 많이 하고 있구요. 작년부터 올해까지 총 4군데에 전시를 나갔었고 그리고 국가 프로젝트를 열어 참여하고 있습니다.


Q3.취업에 성공한 나만의 노하우

저는 작년에 부산 취업박람회에서 럭스코에 특채로 들어가게되었습니다.
취업박람회가 있기 일주일 전에 기업 리스트를 뽑아서 그 기업중에서 제가 가고싶은 여덟군데는 선정했고 그 여덟군데에 맞춰서 이력서를 작성해서 간이면접을 봤었습니다. 각 업체마다 10분정도의 간이면접을 진행했었는데 그 중에서 두군데가 마음에 들었었습니다. 각 회사에서는 간이면접시에 갑질아닌 갑질로 저에 대한 질문도 하시고 저의 능력과 평가를 하셨는데 그런 간이면접이 끝나고나서 제가 회사에다가 저를 어떻게 교육시켜주고 어떻게 역량을 이끌어주고 어떤 비전을 가지고 제가 일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물었었습니다. 그 여덟군데 중에서 두군데 업체가 성실하게 답변을 해주었었고 그 중 가장 마음에 든 곳 업체에서는 약 40분동안 그 곳에서 면접을 봤었습니다. 하지만 그 곳에서는 경력직 과장이상을 뽑는 자리였었는데 제가 그 회사에서 신입사원을 뽑을 때 한 번만 연락을 달라 경력직을 뽑는 건 알고있지만 면접을 한 번만 보게 해달라고 간곡히 부탁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일주일뒤에 그 럭스코회사에서 저에게 연락이 왔었고 제가 그 회사(럭스코)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4.면접 볼 당시 가장 기억에 남는것은?

저희 회사에서 면접을 볼 때 자기 경력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PPT를 만들어오라고 지시를 하셨는데 잘 전달이 되지 않아서 PPT준비를 못해갔었습니다. 그때 참 당황스러웠는데 자신있게 자기소개를 발표했었습니다. 인사팀에서는 간이면접과 면접당시의 자신감 넘치는 모습에 높게 점수를 주셨고 기술연구소장님께서 질의응답 10문제를 내주셨는데 그 당시 관련 시험공부를 하고 있어서 성적을 잘 받았었습니다.


Q5. 현재 우리 회사 구직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저희 회사뿐 아니라 부산 인근에 있는 모든 기업들이 제조업에 대해서는 경영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회사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에 입사 하실 때에도 몇가지 조언을 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디자인을 많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회사의 로고나 회사 제품의 디자인 그리고 회사 입구의 청결상태 이런 것들을 보았을 때 디자인은 경영진들이 이 회사를 얼마나 생각하고 있는지 투자를 하고있는지를 절실히 보여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 갔을 때 회사경영진의 인사말 보다는 회사 로고의 글씨체라던지 회사 홈페이지의 글씨체가 다르다던지 이런 세밀한 것을 통해서 회사가 얼마나 이 회사를 생각하고 있는지 볼 수 있는 잠재적인 판단요소라고 생각이 됩니다.
두번째로는 회사에서 직원들의 편의를 봐주는지를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회사의 출퇴근 방법과 식사 그리고 근태, 야근 이런 것들을 보았을 때 회사에서 부조리를 느끼신다면 별로 좋지 않은 기업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보통 한국에서는 잔업이 거의 필수적이라 어쩔 수 없다고 하지만 그런식으로 보수적인 업체에서는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없을 뿐더러 금방 버티지 못하고 자신들이 떨어져나가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제가 보았을때는 회사에서 직원들을 얼마나 대우하고 있는지를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사에 바라는 자신의 마음가짐을 확고히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회사에서 저를 얼마나 교육 시켜줄 것이고 저의 역량을 얼마나 이끌어 줄 건지에 대해 묻고 답에 대해 만족을 했기 때문에 지금 회사에서 힘들지만 잘 버티고 있는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남들과 자신의 스펙을 비교하지 않고 자신의 장점과 빛을 더 부각시킨다면 자신이 원하는 회사, 나를 필요로 하는 회사를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들 취업에 성공하세요. 파이팅!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