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취업성공후기] 중소기업진흥공단

조회 : 3,586

작성자 : 정유정 등록일 : 2017-05-03

카테고리 취업성공


취업후기를 본격적으로 쓰기에 앞서, 
부산경제진흥원의 이태희 매니저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매니저님과 함께였기에 두렵고 막막했던 취업의 전 과정을 무사히 잘 마치고, 가고 싶었던 기업의 사원증을 목에 걸 수 있었습니다. 

이태희 매니저님께서는 자소서를 첨삭해주실 때에도 단순히 첨삭을 해주시는 것이 아닌, 미리 기업에 대해 알아보시고 자기의 일인냥 정성스럽게 첨삭해주셨고, 두 차례에 걸친 면접 준비 시에도 예상질문을 미리 조사해주시고 준비해간 예상답안 스크립트를 정성스럽게 첨삭해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중소기업진흥공단에 입사한 정유정이라고 합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는, 공단치고 연봉도 높고 규모도 큰 회사이지만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아 회사에 대한 정보를 잘 찾을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일각에서는 업무량이 많아 야근이 많다라는 말도 떠돌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사실이지만 여느 공공기관처럼 칼퇴가 가능할 때는 칼퇴도 하고, 무엇보다 기업의 이윤창출을 위해 일하는 사기업들과는 다르게 중소기업들의 발전과 함께해나간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기관이라고 생각합니다.(취준생들의 선망인 사기업들에서 이직하신 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저희 기관의 야근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하십니다.)


이러한 저희 기관의 취업 과정에 대해 말씀 드리자면,

서류전형: 공기업임에도 자기소개서를 꼼꼼히 읽는 기업입니다. 왜 중소기업진흥공단에 들어오고 싶은지, 그동안 해왔던 중소기업과 관련된 경험과 생각을 잘 녹여내시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필기전형: NCS+인성검사. 그렇다 할 준비를 못하고 갔던 전형이어서 합격할거라 생각도 못했지만 정확도가 중요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면접전형: 20분간 이루어지는 ‘면접관3 : 지원자1’의 다대일 면접 + 1시간 가량의 집단 토론면접으로 이루어져있는 1차면접과, 25분(20분)간 이루어지는 면접관9(8) : 지원자6(5)의 최종면접을 보시게 됩니다.

1차 면접때는 수출의 장단점,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의 수출이 왜 잘 안되고 있는 것 같냐?, 이에 우리 공단이 중소기업들의 수출을 원활히 하기 위해 해야 할 업무는?, 우리나라 수출이 몇 위냐 등의 전공관련 질문과 함께 간단한 인성질문들을 받았고, 토론면접때는 토론주제에 대한 뉴스 하나를 제공받고 7명이 자유롭게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두 차례에 걸친 면접을 보며 많이 긴장도 하고 떨리기도 했지만, 자신감 있는 태도와 미소를 지으려고 노력했던 것이 면접관님들에게 좋게 보였지않나 생각합니다. 또한 그동안 면접을 준비하며 공부했던 데이터들을 면접과정에서 최대한 활용하려고 노력했고, 토론면접시에는 사회자처럼 의견도 정리해보고 상대측을 배려하려는 태도를 견지했던 것이 좋은 점수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글을 마치며 하고 싶은 말은, 자신의 진가를 알아봐주고 자신과 인연이 닿을 회사는 어딘가에 있다는 것입니다. 구구절절 저의 에피소드를 적으면 글이 더 길어질 것 같아 적지는 않겠지만, 그리 길지 않았던 취업 준비 기간 동안의 생활을 지금에서야 돌이켜보니 제가 입사한 곳이 정말 저의 인연이었지 않나 생각됩니다.

취업 빙하기라는 상황 속에 많이 힘드시겠지만, 낙담하지 마시고 본인과 인연이 있는 기업, 본인의 가치를 알아주는 기업을 찾는다는 생각으로 조금만 더 힘내시길 바랍니다.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