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취업성공후기] 생명공학연구소

조회 : 1,696

작성자 : 권새봄 등록일 : 2017-05-26

카테고리 취업성공

저는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는 생명공학연구소에 최종합격을 하였습니다.

부족하지만 취업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는 2016년 하반기부터 취업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힘들게 서류를 통과해도, 최종 면접에서 좋은 소식을 얻지 못해 크게 낙심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무엇이 문제점인지 혼자서는 찾기 힘들었습니다.

 

2017년도 상반기에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조금 더 객관적인 눈으로 저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던 중 경제진흥원에서 이태희 매니저님과 김희승 대리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저는 크게 서류전형과 임원 면접 전형의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우선, 자기소개서는 간결하지 못해 핵심적인 내용(연구성과, 입사 후 포부 등)을 전달하지 못한다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어떻게 접근하면 조금 더 저의 강점을 잘 담아낼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 간결하게 표현하되 들어내고 싶은 장점을 자소서에 모두 녹여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는 연구 분야에 대한 실무진 면접은 크게 어려움이 없었지만, 인성 면접 부분은 상당히 약한 편이었습니다. 이는 스터디 뿐만 아니라 경제진흥원의 선생님들과 함께 면접스터디를 진행하여 긴장되는 상황을 조금 완화시켰고, 답변의 방향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5개월 동안 문제점을 파악하여 상반기를 준비하였고, 객관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정확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계속해서 보충한 결과, 작년보다 서류합격률도 높아졌고, 드디어 취준을 졸업하였습니다.

 

준비 기간이 길어지면서 정신적, 육체적으로 너무 힘든 시기였지만, 그때마다 잘될거야!’라고 해주시는 이태희 매니저님과 김희승 대리님의 조언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었습니다.

 

힘내세요!’라는 말이 얼마나 힘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하셔서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태희 매니저님과 김희승 대리님 그리고 써니조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취업 후기 작성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