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이트는 IE 11버전을 권장합니다. 이전버전 사용 시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X

커뮤니티

커뮤니티

홈커뮤니티취업후기

[취업성공후기] 창신INC

조회 : 571

작성자 : 김정진 등록일 : 2018-12-14

카테고리 취업성공

경력/역량
유니클로 근무, 국제교류재단
영어영문학. 미디어 커뮤니케이션학과 전공
메카 피피티 동아리
공모전 활동(대한적십자. B2B산업 공모전, 대학홍보영상 공모전 수상)
토익890 토스 lv7


기업소개 : 창신inc는 글로벌 파트너기업으로서 나이키의 세계 생산량의 약 20%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부산의 선두기업으로서 현재도 성장중에 있습니다. ODM기업으로서 제작만이 아니라 나이키 디자인을 주체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즉, 나이키와 Prosumer관계에 있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자기를 소개한다는 생각보다는 역량을 위주로 쓰시면 될 것같습니다. 현재 창신을 제외하고 삼성중공업, 태광 등 대기업의 서류에도 합격한 경험을 토대로 생각해봤을 때, 감동적인 글보다는 자신이 현 직무에서 어떤 강점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그리고 그 강점을 증명할 수 있는 자신의 경험과 사례를 잘 설명하는게 중요한 것같습니다. 이러한 사례를 중심으로 자신의 소개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인사담당자분들은 현 직무를 잘 이해하고 있는지, 또 그 직무에서 지원자가 발휘할 수 있는 장점에 대해 관심을 가질 거라 생각합니다.

면접 
입장전
입장전에 같이 들어가는 조 사람들과 약간이라도 안면을 터놓는게 좋습니다. 사소하게는 인사를 맞추는 것도 중요하고, 정말 기백있게 인사하면 면접관님들도 다시 한번 보시는 경향도 있습니다. 또 들어가기전에 간단하게 기업정보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긴장도 풀고 자신이 준비해온 것 다시 점검하는 시간도 가지면 좋습니다. 특히, 이렇게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자신이 그 조의 리더역할(?) 같이 된다면 정말 좋습니다. 인사도 자신이 하고, 면접분위기도 자신이 이끌어간다면 훨씬 눈에 띌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면접관님들도 더 많이 질문기회/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입장후
다대다 면접의 경우, 생각보다 더 발언기회가 적습니다. 3번 정도가 보통일꺼고, 그 중에서도 정말 그냥 물어보시는 질문, 그리고 공격용 질문 2가지 정도 빼면 자신의 역량을 어필할 기회는 없습니다. 어떤 질문을 하든 대답을 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역량을 증명할 수 있는 스토링텔링을 중심으로 대답하는게 중요합니다.
 처음에 관심을 끌지못하면, 그 다음에는 더욱 기회가 줄어들고 면접관님의 관심도 줄어들어서 면접자리 자체가 힘들어집니다. 

목록보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To Top